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전체기사
    만성 호흡기 장애를 유발하는 오존(O₃) 문제가 점점 심해짐에 따라 정부는 2016년 대비 2022년까지 질소산화물(NOx)과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 오존 유발물질을 24.4% 감축하겠다고 발표했다.오존은..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의 성추행과 재정 의혹에 관하여 CBS "변상욱의 싸이판" 프로그램에서 오는 7월 6일과 13일에 방영하려다가 성락교회에서 신청한 방영금지가처분 결과로 인해 예정된 방영 직전에 금..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6월23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쑤저우(州)에서 열린 ‘제20차 한·중·일 환경장관회의’에서 중국, 일본 환경장관들과 미세먼지 등 동북아 공통의 환경문제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동물의 잔인한 방법의 도살은 물론, 임의도살을 막는 방안이 추진된다. 관련 법률안이 통과되면 동물을 임의로 죽이는 행위가 원천적으로 금지된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적용되..
    국제에너지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가 지난 6월 14~15일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G20 에너지장관회의에 참석해 저탄소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 논의했다고 밝혔다. 라..
    한국전 68주년 상기 참전용사 초청 보은, 평화 기원예배가 17일 오후 7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소재 새에던교회 3층 프라미스홀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엔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미국 도날..
    총신대학교 제10기 실천목회연구반 개강예배가 지난 14일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사당동 소재 사당캠퍼스 제2종합관 2층에서 경건히 드렸다.이기화 (명성교회 지휘자)장로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조교 안..
    제1회 총신대학교 실천목회동문 연합컨퍼런스가 한국바른교회연합 주관으로 지난 10일(주일)오후3시30분. 인천시 남구 인하로 소재 인천제일교회(담임 이흥선 목사)에서 동문 및 이곳 성도 등 60여명이 참석..
    성락교회 분열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교회가 직면한 심각한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비업무용 부동산 매각 동의(추인) 건으로 임시교인총회를 개최하려던 일정을 분열측(교회개혁협의회)이 기습적으..
    고락을 같이 나눌 수 있어 '사람'지난 5일은 세계가 정한 환경의 날이었다. 곳곳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깨끗한 환경, 건강한 지구는 평화가 정착되지 않고서는 말 할 수 없다. 세계는..
    총신대학교 실천목회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바른교회연합이 주최. 129응급환자이송단과 한국환경방송이 협찬하고, 국민일보, CBS, GOODTV, (사)한국신문방송협회가 후원한 종교개혁 501주년 기념 제3회..
    성락교회 분열사태를 일으킨 교회개혁협의회(이하 분열측)가 제기한 김기동 감독 직무집행정지가처분 소송이 항고 및 상고로 일 년간 지속되더니, 드디어 대법원은 1심과 2심의 판결이유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경상남도는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시도별로 운영하고 있는 녹색환경지원센터에 대한 환경부의 2017년도 사업 실적평가에서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가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녹색환경지원센..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해수욕장 수질유지와 쾌적한 피서지 환경조성을 위해 도내 소재 29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수질조사 및 백사장 모래오염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6월부터 오..
    6월 3일 주일은 환경주일이다. 환경주일은 인권, 해외선교, 신학교육, 장애인, 교회교육, 도시·농촌선교. 총회선교, 6.25민족화해, 평화통일, 교회연합주일 못지않게 중요한 주일이이다. 신학적으로도 환경..
    ‘창조질서를 보전하자, 환경을 지키자.’환경 지킴이를 자처하고 나선 ‘녹색 엄마들’이 서울 한복판에 모였다.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리교 본부 마당에서는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여선교회(회장 백..
    사)한국신문방송협회(대표회장 한창환 장로)는 지난 30일 오전 11시. 인천시 남구 인하로 소재 당 협회와 함께하는 기독교방송 과 한국환경방송 사무실에서 연합한 사무실이전 감사예배를 경건히 드렸다. 대..
    종교개혁 501주년을 기념하는 제3회 “개혁주의포럼” 이 한국바른교회연합이 주최하고 총신대학교 평교 실천목회연구과정(운영교수 이흥선) 주관으로 오는 5일(화)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종로5가 100주..
    국무조정실은 원자력안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와 함께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진침대 매트리스 14종 모델이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의 가공제..
    세계베뢰아교회연맹(연맹의장 김기동 목사, 이하 세베연) 주최로 2018 목회자성장대회가 5월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성락교회 세계크리스천리더센터(구로구 신도림동)에서 연일 평균 국내외 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