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전체기사
    환경오염은 생산에서 시작되지만 공해확대 재생산에는 소비가 한 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기후 변화와 유해물질로 대표되는 환경 문제는 우리를 오염시켜, 건강을 위협하며, 우리 지갑에서 버블만큼 낭비를..
    분리배출표시제도’가 도입돼 시행된 지 13년이 됐다. 버려지는 재활용 가능자원을 모아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자원도 아끼자는 취지에서 도입된 제도이다. 분리배출표시는 정부가 폐기물의 재활용을 촉진하..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6일 오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8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최근 일본과의 경제전쟁으로 부각된 원천기술 확보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스타트업파크 조성과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위한..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의장 이회성)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제50차 총회에서 ‘기후변화와 토지 특별보고서’의 정책결정자를 위한 요약본을 채택했다. 이번 특별보고서는 토지가 식..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오염 우려가 지속 제기되고 있는 수입 석탄재에 대해 수입 통관 시 환경안전 관리절차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석탄재를 수입하려는 경우, 수입 신고 시 공인기관의 방사..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올해 1월 전수조사로 확인된 전국 불법폐기물 120만 3000톤 중 7월 말 기준으로 원인자 처리 등을 통해 55만톤(45.7%)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21일 정부가 발표한 불법폐..
    성락교회(감독권자 김성현 목사) ‘2019 여름수련회’가 1차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몽산포성락원(충남 태안군 몽산포해수욕장)에서, 2차는 8월 5일부터 8일까지 크리스챤세계선교센터(구로구 신..
    모든 단체가 그러하겠지만, 목적을 위한 화합으로 힘의 결집이 필수적이다. 여러 단체를 거처오는 동안 자연스레 자리잡혀온 결론은 목표달성을 위한 결집은 전체 분위기 조성을 위한 '하모니' 이다. 최고의..
    러시아 정부가 국방부에 공식 전문을 보내 러시아 군용기의 한국 영공 침범을 공식 부인했다. 주(駐)러시아 무관부는 23일 "오히려 한국군이 비행향로를 방해하고 비전문적인 비행을 하는 등 자국군용기 안..
    휴가철을 맞아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늘면서 기내에서 지켜야 할 건강수칙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비행기의 밀폐된 공간에 오랜 시간 머무르면 우리 몸도 건조해지거나 혈액순환이 잘되..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각종 개발사업과 개별입지공장 등으로 인한 난개발 지수 1위라는 오명을 벗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19일 “2030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추진..
    현재 우리나라의 하천 사업은 환경부, 국토부, 행정안전부 세 부처에서 연간 1조5483억원의 예산으로 생태하천, 하천 정비, 재해 예방 등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현 정부 정책대로 2020년부터 지역 균형 발전..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 이하 국가기후환경회의)는 오는 7월19일과 22일, 국가기후환경회의 대회의실에서 지자체 및 산업계 협의체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 성락교회 성도들, “분열파의 성락교회 장악 음모가 법원 결정으로 저지되었다”안도와 감사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성락교회 사무처리회(교인전체) 대신 소위원회(안수집사전체)를 소집하여 회의안건을 처..
    사단법인 일제피해자보상연합회(이하 '일피연' 이라한다) 인천광역시 지부(지부장 김명덕)는 지난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주안역 북광장에서 "일제강제동원피해자 명예회복과 보상을 위한 우리는 기억하고 ..
    정교분리, 1907년 평양 선교사들이 공식화그러나 서울 선교사들에겐 선교-정치 밀접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정교분리'(政敎分離)라는 개념은 "그것이 공식화 된 것은 1907년이다. 평양대부흥 운동이 일어난 ..
    성락교회 분열파(교개협)에 의해 제기된 김기동 원로감독의 형사재판 판결이 지난 12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에 의해 안타깝게도 법정 구속없이 징역 3년이 선고되었다.이에 성락교회(김성현 감독권자..
    세상법정은 가벼운 절도죄와 흉악한 살인죄는 형량이 크게 다르지만, 하나님의 심판은, 그 형량의 무게와 크기는 동일하다. 예컨대 일만원 절도나 수십억 사기친 것이나 동일하게 보시기 때문이다. 또한 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