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전체기사
    얼마 전 ‘광합성에 대한 공식을 쉽게 아이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를 생각하다 ‘이산화탄소의 100%가 다 산소로 바뀌는가?’가 궁금해졌다. 나무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광합성 과정에서..
    예장합동(소강석 목사) 총회 실행위원회는 11월 19일 서울 강남 라움에서 105회기 제1차 회의를 열고 총회 교역자최저생활기금 사용을 논의했다. 현재 총회 내에는 관련 기금 40억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
    해를 거듭할수록 환경오염이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쓰레기 문제다. 필자가 자치위원으로 있는 남양주시가 인천에 매립하는 년간 쓰레기는 총 1,200만톤이다. 이미 초과됐다. 패널티(penal..
    환경부와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으로 19일 개최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국회기후변화포럼과 공동으로 ‘2050 장기 저탄소 발전전략(안)’에 대한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11월19일 오전 10시부터 ..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사회정책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와 한국교회법학회가 주최하고, 한국교회종교인과세공동TF가 주관한 '위드코로나 2020년 결산 및 2021년 계획을 위한 한국교회 재정세미나'가 ..
    빨갛게 물든 단풍.
    '투머로우(Tomorrow)'는 뉴 노멀 시대의 달라진 일상속에서 ‘언택트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 이란 주제로 지난 6일 10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국내외 종교부 언론인들이 온라인과..
    중국 우한의 한 학교 식당에서 신발을 신은 채 발로 배추를 씻은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9일 신랑재경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상에서는 중국 우한에 위치한 동호학원의 한 식당에서 일하는..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선별장 등에서 발생하는 화재나 폭발 사고 위험요인을 차단하고 재활을 활성화를 위해 충전용 보조배터리(리튬계 2차전지 폐기물)를 포함한 폐전지류의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를 강화..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기후변화 문제해결을 위한 ‘푸른 하늘을 위한 혁신, 디자인 사고 경연대회(I4BS - Design Thin..
    등급차 수도권 내 운행제한 등 부문별 대책 강화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월2일(월)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차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 문길주 교수)를 주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다가..
    2030년 자동차 부품기업 1000개를 미래차로 전환 정부가 2022년 미래차 대중화 원년 및 2025년 미래차 중심 사회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4대 목표 및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이에 25년 전기·수소차 133만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일회용 물티슈의 원단이 플라스틱 성분으로 돼 있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일회용 물티슈에 대한 규제를 다시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위생용품 관리법’..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는 대기오염물질 총량관리제 대상 사업장 총 799개에 대해 연도별 배출허용총량 할당을 완료하고, 관련 제도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환경부는 ‘대기..
    44개 환경단체로 구성된 한국환경회의는 2020년 국정감사 모니터링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21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를 중심으로 환경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했다.온라인 모니터링,..
    행복만들기 중앙회(이우재 회장)와 범국민협단체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한민국 경제살리기 포럼을 지난 6일 11시부터 18시까지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륨홀에서 장시간 개최했다. ..
    가을 벌판이 찬송가 가사처럼 황금물결을 이룬다. 풍요롭다. 이처럼 가을 들판은 늘 풍성하다. 덩달아 내 마음도 풍성해지고 넉넉해진다. 갖가지 열매들의 합창이 이 가을 들녘에 울려 퍼진다. 올해 가을은..
    1)불만과 감사.진수성찬 앞에서도 불평하는 사람이 있는반면 마른 떡 한조각으로도 감사하는 사람이 있다.건강한 신체가 있음에도 환경을 원망하는 사람이있고 두 팔과 두 다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감사하..
    파주삼릉은 조선시대 왕릉이다. 한명회의 두 딸인 예종, 성종의 원비(元妃)와 21대 영조 맏아들 효창세자가 묻혔다. 2009년 6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그런데 그곳에서 동쪽으로 직선거..
    성경 인물 한나는 아들 사무엘을 얻기 전까지 수년간 자녀를 낳게 해달라고 눈물로 기도했다. 애절한 기도의 결과로 낳은 사무엘은 훗날 이스라엘의 지도자이자 선지자가 됐다. 하나님은 한 여인의 기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