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환경뉴스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이사장 한창환. 대표회장 은영수) 및 한국환경방송(발행인/대표 한창환)은 지난 19일 인천시. 미추홀구 소재 당 연합사무실에서 임시 임원회를 개최했다.참석 임원은 김순창 방송위..
    내년 7월이면 공원 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이 서울시 면적의 절반(363㎢)에 달한다.
    내년 7월이면 공원 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이 서울시 면적의 절반(363㎢)에 달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올해 8월 지자체별 공원일몰제 대응계획을 발표한데 이어 ..
    - ‘한국은 현재 세계 3대 석탄발전 투자국’ 환경오염 수출 비판 한국이 수출하는 인도네시아 석탄발전소 건설을 막기 위해 해당 부지 인근 주민들이 원고인단을 구성해 국내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 ..
    - 20개국 180여개 기업 참가, IoT 기반 생활폐기물 수거시스템 실물 장비 최초 전시 폐기물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선진 기술을 공유하는 ‘제12회 국제자원순환산업전(Re-Tech 2019)’이 28일 경기도 킨텍..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산불이 급증하자 유엔을 비롯한 전 세계가 우려를 나타내고 있지만, 더 빈번한 화재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는 외면당하고 있다. 위성 데이터에 따르면 브라질에서 일어난 산불은 전 세..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의장 이회성)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제50차 총회에서 ‘기후변화와 토지 특별보고서’의 정책결정자를 위한 요약본을 채택했다. 이번 특별보고서는 토지가 식..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오염 우려가 지속 제기되고 있는 수입 석탄재에 대해 수입 통관 시 환경안전 관리절차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석탄재를 수입하려는 경우, 수입 신고 시 공인기관의 방사..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올해 1월 전수조사로 확인된 전국 불법폐기물 120만 3000톤 중 7월 말 기준으로 원인자 처리 등을 통해 55만톤(45.7%)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21일 정부가 발표한 불법폐..
    휴가철을 맞아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늘면서 기내에서 지켜야 할 건강수칙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비행기의 밀폐된 공간에 오랜 시간 머무르면 우리 몸도 건조해지거나 혈액순환이 잘되..
    현재 우리나라의 하천 사업은 환경부, 국토부, 행정안전부 세 부처에서 연간 1조5483억원의 예산으로 생태하천, 하천 정비, 재해 예방 등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현 정부 정책대로 2020년부터 지역 균형 발전..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 이하 국가기후환경회의)는 오는 7월19일과 22일, 국가기후환경회의 대회의실에서 지자체 및 산업계 협의체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 성락교회 성도들, “분열파의 성락교회 장악 음모가 법원 결정으로 저지되었다”안도와 감사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성락교회 사무처리회(교인전체) 대신 소위원회(안수집사전체)를 소집하여 회의안건을 처..
    환경의해결책은!2014. 10. 25 16:2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