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환경뉴스
    그린피스, 평택항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규제 촉구 플라스틱 폐기물 연간 876만톤 배출, 인구 2.6배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가 지난 3일 한국에서 필리핀으로 수출된 불법 플라스틱 쓰레기 1400톤을 실은 선박 ‘스펙트럼 N(SPECTRUM N)’호가 평택항에 들어오는 현장에서 환경부를 대상으로 기업의 일회용 플라스틱 소비 규제를 촉구했다. 선박은 오전 6시30분경 평택컨테이너터..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22일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사업 지원 대상을 중소·중견기업에서 지자체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배출권거래제 참여기..
    정부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수도권과 충남지역의 석탄화력발전소를 액화천연가스(LNG)발전소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발전소 가동 순서를 정할 때 환경 개선 비용을 반영하는 ‘환경급전’을 올..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1월18일 서울 양재역 엘타워에서 열리는 ‘2019년 친환경자동차 보급정책 설명회’를 열고 올해 친환경자동차 보급 및 충전시설 구축정책 등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
    환경부(장관 조명래),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세계보건기구(이하 WHO) 서태평양사무소(사무처장 신영수)는 ‘WHO 아시아-태평양 환경보건센터’의 서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 서명식을 1월15일 서울..
    한국환경영향평가학회(이상돈 회장)는 12월 19일 오전 10시 양재동 엘타워 지하 1층 골드홀에서 ‘물 환경분야 남북협력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학술 토론회의를 개최했다. 한국환경영향평가학회가 주최..
    고농도 미세먼지가 예상됨에 따라 정부가 화력발전 가동을 제한하는 등 대응에 나섰지만 정작 국민 대다수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심각하다고 인식하고 있다. 게다가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도 미세먼지..
    중국발 미세먼지 때문에 국민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그런데 정작 우리나라는 해외 석탄발전에 공적금융 지원을 계속하고 있어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4개 환경시민단체(그린피..
    기상청(청장 김종석)이 세계기상기구(WMO)와 함께 11월19일부터 21일까지 ‘제2차 아시아 지역 영향예보 국제워크숍’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는 세계 기상 경향에 발맞춰 영향..
    사단법인 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대표회장 은영수)은 자사방송사인 한국환경방송(한창환 발행인/대표)과 함께 2018. 11. 24.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하로소재 본연합 사무실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했다.한창환..
    2018년 11월 13일 연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라 정부가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한 가운데 예산과 세제 구조를 미세먼지 대응에 맞게 개편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환경운동연합은 박범계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총 12개 기업 재생에너지 확대 및 지지 선언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해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해결을 가속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선택권 이니셔티브가 오늘(22일) 오전 10시 반 국..
    - 건축자재 등 방사선 안전대책도 마련돼야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는 오늘(11월 22일) 생활방사선 제품안전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천연방사성 원료물질의 등록제도를 가공제품 제조·수..
    경북 의성 산수유 마을에는 빨간 산수유가 절정입니다. 노부부가 열심히 따 보지만 역 부족입니다. 이 많은 산수유를 언제 따나 그저 걱정입니다. 서울서 아들이 오기만 기다립니다. 사진가 하늘과바람 C..
    법원이 원전사고로 수입이 전면 금지된 일본산 실뱀장어를 밀수한 50대 남성에게 1심에서 실형을 선고했다. 부산지법 형사7부(김종수 부장판사)는 관세법 위반 혐의로 A씨(51)에게 징역 1년과 추징금 3억8..
    환경의해결책은!2014. 10. 25 16:2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