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29일 충남 홍성에서 접수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 신고가 음성으로 판정됐다. 이에 따라 돼지 사육두수가 약 242만 4000마리에 이르는 등 전국 최대의 양돈단지인 충남까지 ASF가 확산하는 최악의 사태는 일단 피할 수 있게 됐다. 29일 충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
    환경운동연합 발간2019년 1월 15일 연일 계속되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의 불안과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미세먼지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고 개인적 우려를 넘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한국환경방송(이사장 한창환. 대표회장 은영수)에서는 2019년 임원 신년하례회겸 월례회를 지난 24일 오후 6시. 인천 미추훌구 인하로 소재 당 연합사무실에서 개최했다.임원 총원..
    사)한국신문방송협회(총재 정서영. 대표회장 한창환, 이하 신방협)는 2019 새해를 맞아 회원언론사인 한국환경방송 회장 은영수 사장이 경영하는 경기. 화성시 팔탄면 구장길 소재. 건설용 철재자재 납품 및..
    내년부터 소독제, 살충제 등 유해생물의 제거 등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살생물 제품)을 국내에 유통하려면 양과 관계 없이 정부 승인을 받아야 한다. 환경부는 '생활화학제품 및 상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2018년 10대 환경 이슈 월성1호기 폐쇄, 신규 원전 4기 백지화 4대강 보 13개 개방, 모래톱 드러나고 생태계 복원 침대·생리대 등 생활용품에서 라돈 검출 국민 식탁 위협하는 해..
    연일 기록을 갈아 치우며 40도를 육박하는 무더위가 맹위를 떨치는 한 여름을 뒤로 하고 이제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옷깃을 스쳐지나 간다. 가을을 맞으며 맛으로, 입소문으로 이름난 숨겨진 맛 집을 찾아보..
    - 모든 쓰레기 무공해 연료화하여 전기스팀 만드는 공법으로 세계환경을 보호한다 - 개발자 (주)녹색그린에너지 대표이사 고종성 회장은 쓰레기는 귀중한 자원이지만 버리면 쓰레기지만 모아서 활용하면 자..
    폭염과 폭우 등 재난급 기후변화에 맞서 한국교회 내에서도 교단이나 교회 차원의 해법을 모색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보다 일찍 세계교회협의회(WCC)를 비롯해 캐나다연합교회(UCC)..
    전 세계가 기후변화로 몸살을 겪고 있다. 우리나라는 올여름 111년 만의 기록적 폭염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역대 최고기온을 경신했다. 강원도 홍천은 최고기온이 41도에 달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
    ‘슈퍼 태풍의 예고장?’. 기상학자들이 태풍(19호) ‘솔릭’을 지켜보며 이같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슈퍼 태풍’은 중심 근 최대 풍속이 초속 67m 이상인 태풍을 말한다. 달리는 열차를 탈선시킬 수 있..
    7월29일은 ‘세계 호랑이의 날(Global Tiger Day)’이다. 전 세계 호랑이를 보전하고 보호하기 위해 2010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호랑이 서밋에서 제정한 날이다. 현재 전 세계 야생 호랑이 개체 수..
    인천광역시 지자체 남동구청, 서구청 자원순환과에서 폐형광등 재활용 처리공장에 대해 지난 2016년에 남동구청과, 2017년도엔 서구청등, 2곳에 허가를 내주어 직권남용 논란이 일고 있다. K 씨에 따르면 ..
    세계에서 가장 큰 열대 이탄지인 아프리카 콩고 중앙 분지(Cuvette Centrale)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콩고민주공화국(DR콩고)과 콩고, 인도네시아가 브라자빌 선언에 공동으로 서명했다. 유엔(UN Enviro..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식물산업부 자원식물산업실 김영수 실장(41)이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The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판에 등재됐다. 1899년 발간을..
    “남의 교회 주차장에 차를 대면 어떡합니까.” “주차할 돈이 없어 그랬어요. 예배 끝나기 전에 바로 뺄게요.”지난달 31일 오전. 서울 강남의 한 교회 주차장에서 이 교회 관리집사 김모(63)씨와 인근 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