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기획·탐방 > 기획·탐방
    산림복원사업은 후손에게 물려줄 가장 가치 있는 유산
    장헌일 (사)한반도녹색평화운동협의회(KGPM:대표 전용재)상임이사는 5월 19일 오후7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강의실에서 고려대학교 대학원 통일보건의학협동과정(주임교수 김영훈) 북한환경과 건강(이은일 교수)과정 석, 박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북한 산림문제와 한반도 통..
    29일 충남 홍성에서 접수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 신고가 음성으로 판정됐다. 이에 따라 돼지 사육두수가 약 242만 4000마리에 이르는 등 전국 최대의 양돈단지인 충남까지 ASF가 확산하는 최악의..
    우주도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일명 ‘우주 쓰레기’는 다단식 로켓의 잔해나 인공위성의 부품, 우주비행사들이 작업을 하다가 놓친 연장 등을 말한다.우주 쓰레기, 속도는 총알의 7배, 위력은 22배 우..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다. 자주 보지 않고 되뇌지 않으면 잊어버린다. 반드시 기억해야 할 진실 중 우리가 잊고 있는 것은 없을까. 쓰레기야말로 망각의 필연적인 귀결이다. 김승진 박사는 최근 포럼 지구와..
    사막 도시에 세계 최대 공원이 세워진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수도 리야드를 세계 최대 규모의 도시공원으로 탈바꿈하는 프로젝트에 돌입한 것. 석유의존국 탈피를 계획하며 사우디가 국가 경제개혁을 위한 장..
    Plasma Air는 상업용, 기관용, 주거용 및 산업용 건물 프로젝트를 위한 포괄적 인 실내 공기질(IAQ)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학교, 스포츠 시설, 카지노, 소매점, 공항, 폐수 처리 시설, 의료 건물 ..
    환경운동연합 발간2019년 1월 15일 연일 계속되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의 불안과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미세먼지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고 개인적 우려를 넘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한국환경방송(이사장 한창환. 대표회장 은영수)에서는 2019년 임원 신년하례회겸 월례회를 지난 24일 오후 6시. 인천 미추훌구 인하로 소재 당 연합사무실에서 개최했다.임원 총원..
    사)한국신문방송협회(총재 정서영. 대표회장 한창환, 이하 신방협)는 2019 새해를 맞아 회원언론사인 한국환경방송 회장 은영수 사장이 경영하는 경기. 화성시 팔탄면 구장길 소재. 건설용 철재자재 납품 및..
    내년부터 소독제, 살충제 등 유해생물의 제거 등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살생물 제품)을 국내에 유통하려면 양과 관계 없이 정부 승인을 받아야 한다. 환경부는 '생활화학제품 및 상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2018년 10대 환경 이슈 월성1호기 폐쇄, 신규 원전 4기 백지화 4대강 보 13개 개방, 모래톱 드러나고 생태계 복원 침대·생리대 등 생활용품에서 라돈 검출 국민 식탁 위협하는 해..
    연일 기록을 갈아 치우며 40도를 육박하는 무더위가 맹위를 떨치는 한 여름을 뒤로 하고 이제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옷깃을 스쳐지나 간다. 가을을 맞으며 맛으로, 입소문으로 이름난 숨겨진 맛 집을 찾아보..
    - 모든 쓰레기 무공해 연료화하여 전기스팀 만드는 공법으로 세계환경을 보호한다 - 개발자 (주)녹색그린에너지 대표이사 고종성 회장은 쓰레기는 귀중한 자원이지만 버리면 쓰레기지만 모아서 활용하면 자..
    폭염과 폭우 등 재난급 기후변화에 맞서 한국교회 내에서도 교단이나 교회 차원의 해법을 모색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보다 일찍 세계교회협의회(WCC)를 비롯해 캐나다연합교회(UCC)..
    전 세계가 기후변화로 몸살을 겪고 있다. 우리나라는 올여름 111년 만의 기록적 폭염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역대 최고기온을 경신했다. 강원도 홍천은 최고기온이 41도에 달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
    ‘슈퍼 태풍의 예고장?’. 기상학자들이 태풍(19호) ‘솔릭’을 지켜보며 이같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슈퍼 태풍’은 중심 근 최대 풍속이 초속 67m 이상인 태풍을 말한다. 달리는 열차를 탈선시킬 수 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