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정치·사회
    '방역외교' 로 위상 달라진 대한민국
    선진국뿐 아니라 韓 영향력 미미한 중남미서도 러브콜콜롬비아, 대통령까지 나서 "공항운영 노하우 배우고파"지난달 29일 열린 한국과 콜롬비아 정부의 화상회의엔 하파엘 구아린 대통령실 국가안보보좌관(왼쪽 위), 하비에르 알폰소 디아즈 군보건국장(오른쪽 위), 루이스 길레르모..
    비정부기구(NGO), (사)국제청소년연합(IYF)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중남미 4개국(온두라스, 볼리비아, 파라과이, 코스타리카) 대통령 면담 및 마인드교육 성과보..
    비정부기구(NGO) 국제청소년연합(IYF,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의 박옥수 설립자 와 관계자들은 지난 2월 3일(월)부터 2월 13일(목)까지 온두라스, 볼리비아, 파라과이, 코스 타리카를 방문, 현..
    남중국해와 대만해협 등 바다에서 미국과 군사적으로 첨예하게 대립하는 중국이 '바다의 킬러 로봇'으로 불리는 무인 전투선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8일 중국 군..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관련한 국민 아이디어를 검토하는 기술 자문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술 자문단에는 녹색기술센터, ..
    ○ 12월 7일 환경운동연합은 우원식, 이상돈, 이정미 의원에게 ‘20대 국회 환경의원 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20대 국회 전반의 활동에서 환경적 기여를 인정받아 20대 국회 환경의원..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린 28일 야권은 서울 다른 도심이나 경남, 충청, 강원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파면을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대구로 향..
    한겨레신문 기자 31명이 문재인 정권을 일방적으로 비호해온 사측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가히 내용이 충격적이다. 31명의 기자 연명으로 발표한 이 성명서에서 기자들은 ▶조국후보자 비판기사가 ..
    러시아 정부가 국방부에 공식 전문을 보내 러시아 군용기의 한국 영공 침범을 공식 부인했다. 주(駐)러시아 무관부는 23일 "오히려 한국군이 비행향로를 방해하고 비전문적인 비행을 하는 등 자국군용기 안..
    사단법인 일제피해자보상연합회(이하 '일피연' 이라한다) 인천광역시 지부(지부장 김명덕)는 지난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주안역 북광장에서 "일제강제동원피해자 명예회복과 보상을 위한 우리는 기억하고 ..
    정교분리, 1907년 평양 선교사들이 공식화그러나 서울 선교사들에겐 선교-정치 밀접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정교분리'(政敎分離)라는 개념은 "그것이 공식화 된 것은 1907년이다. 평양대부흥 운동이 일어난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0일(수) 오후 4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자유한국당 이헌승 의원, 전희경 의원과 한기총 증경대표회..
    5·18 민주화운동 희생자를 모독한 혐의로 광주 법정에 선 전두환 전 대통령, 법정에 선 그는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전두환 전 대통령은 11일 오전 8시32분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을 출발해 4시간이 ..
    1일 대법원(대법원장 김명수) 합의체에서는 소위 양심적(특정 종교 신념에 따른)병역거부에 대하여 무죄를 선고하였다. 이는 우리 법체계가 50년간 지속해온 ‘종교인의 양심적 병역거부에 대한 처벌’을 깨..
    얼마 전 멕시코에서 발생한 세 아이를 둔 부부의 엽기연쇄살인 사건은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실제로 멕시코를 포함한 중남미는 마약과 폭력, 살인범죄가 지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유일한 지역으로 꼽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