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정치·사회
    특정 종교의 신념이 양심을 대표하나?
    1일 대법원(대법원장 김명수) 합의체에서는 소위 양심적(특정 종교 신념에 따른)병역거부에 대하여 무죄를 선고하였다. 이는 우리 법체계가 50년간 지속해온 ‘종교인의 양심적 병역거부에 대한 처벌’을 깨는 것이며, 지난 2004년 대법원의 종교적/양심적 병역거부에 대한 유죄 판..
    환경부 힘만으론 힘들어… 지속가능발전위, 대통령 직속 격상해야 한국SDSN와 고려대지속발전연구소는 지난 26일, ‘제3차 지속가능발전민간포럼’을 개최했다. 2015년 9월, 193개 UN 회원국들은 만장일..
    국무조정실은 원자력안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와 함께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진침대 매트리스 14종 모델이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의 가공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을 기습적으로 취소한 데는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의 성명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미국 CNN 방송은 현지시간으..
    "남북 평화와 공동 번영과 민족 염원인 통일을 우리 힘으로 이루기 위해 담대한 발걸음을 시작했다."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오후 평화의 집에서 '판문점 선언'에 서명한 후 가진 선언문 발표식에서 새로운 한..
    노동당 전원회의 결정..'비핵화 첫발' 분석 있지만 '이미 노후화' 신중론도靑 "비핵화 위한 의미있는 진전", 트럼프 "매우 좋은 뉴스..정상회담 고대"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고 핵실험·대륙간탄도..
    문재인 대통령의 헌법개정안 발의가 26일 이뤄졌다. 국민들이 생각하는 헌법 개정은, 제왕적 대통령제의 권한 축소와 지역균형발전 등에 그 초점을 둘 것으로 생각했으나, 그 내용은 매우 놀랄만한 것들이 ..
    3·1절을 맞은 서울 광화문 일대는 태극기와 성조기로 뒤덮였다. 일제 강제징용 희생자 추모제와 동시에 현 정권을 규탄하는 집회도 동시에 진행되면서다. '일제 강제 징용 희생자 유해봉환위원회'(봉환위)..
    기상청(청장 남재철)은 2월5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스마트기상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기상지원서비스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상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누리집으로 http://pc2018.kma.go.kr에..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상화폐의 일종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1월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만 달러(1083만원)를 돌파했다. 11월29일 가상화폐 정보 업체 월드코인인덱스에 따르..
    저출산 문제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기로 몰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지금으로부터 약 30년 후면 우리나라의 인구 감소는 전남 고흥군(6만 7,000여명)이 사라질 정도로 줄어들고, 2200년에는 서..
    서울시가 서울대인권센터 정진성교수연구팀(이하 ‘서울대 연구팀’)과 손잡고 조선인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체계적인 기록물 발굴관리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남태평양의 ‘트럭섬’으로 끌려간 조선인..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부패방지국민운동 인천광역시경기서부총연합에서는 지난 9월23일 오후에 인천시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실천구현결의대회 및 인천광역시경기서부총연합발대식을 "부정부패 근절 없이..
    미국에서 99년 만에 대륙을 완전히 관통하는 개기일식이 벌어집니다.이 장관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과 과학자들이 몰리면서 미국 전역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 리포트 ▶99년 만에 미국 대륙에서 펼쳐지는 ..
    '동성혼 허용 개헌을 반대하는 대학청년연대(이하 연대)'는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에 동성결혼을 허용하려는 헌법 개정 움직임은 개선(改善)이 아닌 개악(改惡)이라고 비판했다. 이..
    나라사랑 국민운동본부(대표 박종철 목사)는 지난 7월 27일 아침 8시 기독교백주년 기념관 2층 그릴에서 있은 아침 조찬 기도회에 서울 암 요양병원장 김 준서 박사(서울 동작구 상도동)를 초청하여 여름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