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정치·사회
    서울시·서울대인권센터, 승선명부 및 사진자료 등 통해 밝혀내
    서울시가 서울대인권센터 정진성교수연구팀(이하 ‘서울대 연구팀’)과 손잡고 조선인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체계적인 기록물 발굴관리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남태평양의 ‘트럭섬’으로 끌려간 조선인 ‘위안부’가 있었다는 사실을 최초로 확인했다. ‘트럭섬’(Chuuk Isla..
    존경하는 독일 국민 여러분, 고국에 계신 국민 여러분, 하얼젠 쾨르버 재단 이사님과 모드로 전 동독 총리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 먼저 냉전과 분단을 넘어 통일을 이루고, 그 힘으로 유럽통합과 국..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공식일정을 없이 4일 앞으로 다가온 한ㆍ미 정상회담 준비에 매진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하루 종일 청와대에 머물면서 참모진들로부터 방미 일정과 준비 상황 전반에 대해 보고받고 각..
    국가정보원이 '국정원 개혁 발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적폐 청산과 더불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정보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국정원 개혁위는 '적폐청산 TF'를 설치해 그간 각종 정치개..
    전직 대통령의 탄핵에 이은 조기 대선으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이번 대통령 선거는 두 번째 대권에 도전한 문재인 후보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어대문(어차피 대통령은 문재인)’이라는 말이 있..
    4월 5일은 제72회 식목일이다. 식목일은 국민식수(國民植樹)에 의한 애림 사상을 높이고 산지의 자원화를 위하여 제정된 날로서 나무를 심는 날이다. 이러한 국민식수 애림 운동은 1946년 제1회 식목일부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선고 이후, 반대집회 참가자들이 거세게 반발하면서 폭행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2명의 시민이 사망한 데 이어 부상자들도 나오고 있다. 헌법재판소 현장을 취재했던 D언론사 취재진..
    홍정석 특검 부대변인을 태운 차량이 3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 앞에서 민원인 주차장에 주차했다 빠져나가고 있다.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 대통령을 뇌물수수 등 혐의를 받는 피의..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째 타오르고 있는 촛불이 위기를 맞고 있다. 강추위ㆍ피로감 등으로 자체 동력이 약화된 데다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구속 영장 기각과 개혁 입법 좌초 등 안팎에서 3중고를 겪고 있..
    정부는 10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주재로 서울청사와 세종청사를 연결하는 영상 국무회의를 열어 국민훈장 무궁화장과 관련한 ‘영예수여안’을 심의·의결한다고 밝혔다.영예수여안에 따르면 정부는 유..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등 보수단체들이 17일 오전 헌법재판소 앞에서 대규모 '맞불집회'를 연 가운데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의 발언이 주목받고 있다.이날 발언에 나선 정 전 아나운서는 "반..
    헌정사상 두 번째로 진행된 현직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9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로써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심판은 이제 헌법재판소로 넘어갔다.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
    광화문 촛불시위는 이북 김정은의 명령에 따라 햇불을 들었다고 이북 나팔수들이 떠들어 대고 있다. 통진당 잔당들이 선두에서고 민주노총이 동원되고 잡쓰레기 언론들과 국회양아치들이 합작으로 선동하니..
    조영길 법무법인 아이앤에스 대표변호사가 작성한 ‘여전히 이 나라를 구하는 길은 가혹한 인치가 아니라 공의로운 법치이다’라는 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되고 있다. 조 변호사가 3일 작..
    [다음은 성명서 전문] 정쟁확산시, 국회해산위반 범국민 저항운동 전개하겠다! 2012년, 국민은 우파정권을 선택했다. 박근혜대통령 개인의 문제와 상관없이, 국정은 ‘우파적 가치’를 구현하는 것이 국민 ..
    [뉴욕=이데일리]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접전이다. 때로는 강펀치가, 때로는 변칙 어퍼컷이 난무했다. 팽팽한 긴장감이 토론 내내 이어졌다. 26일(현지시간) 뉴욕주 헴프스테드 호프스트라 대학에서 열린 미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