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정치·사회
    “한국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분기부터 공급받을 예정
    유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 물량이 달려 각국 정부가 백신 제조사를 상대로 소송을 예고하는 등 백신 대란 조짐을 보이고있다. 우리 정부는 “국내 백신 수급 계획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4일 “한국은 SK바..
    경기도가 공유지분 기획부동산을 타깃으로 여의도 면적(2.9㎢)의 73배에 달하는 대규모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한 이후 해당 거래가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공유지분 기획부동산은 직접..
    중국 우한의 한 학교 식당에서 신발을 신은 채 발로 배추를 씻은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9일 신랑재경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상에서는 중국 우한에 위치한 동호학원의 한 식당에서 일하는..
    행복만들기 중앙회(이우재 회장)와 범국민협단체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한민국 경제살리기 포럼을 지난 6일 11시부터 18시까지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륨홀에서 장시간 개최했다. ..
    파주삼릉은 조선시대 왕릉이다. 한명회의 두 딸인 예종, 성종의 원비(元妃)와 21대 영조 맏아들 효창세자가 묻혔다. 2009년 6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그런데 그곳에서 동쪽으로 직선거..
    산림청은 지난 6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전국 평균 강수량이 지난 2013년 최장 장마 기간(49일) 전국 평균 강수량 406.5㎜의 2배인 약 750㎜로 현재 국내 산지는 물이 완전히 포화된 상태이며, 이번 태풍 ..
    전국적 집중호우로 산사태가 잇따르자 산비탈에 설치하는 '산지 태양광발전시설'이 원인 중 하나라는 지적이 나온다.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선 "산지 태양광발전시설이 산사태의 주범으로 증명됐다"라거나 "정..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집중호우와 함께 산사태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데 태양광 발전시설의 난개발 지적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며 “수해복구에 만전을 ..
    이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사망자 통계를 허위로 발표한 사실이 들통났다고 영국 BBC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앞서 이란 보건부는 자국 내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만4405..
    【新韓論】韓は「東アジアのギリシャ」になるのか 公務員員、バラマキ福祉で暴走する 文政の行き先は "財政破綻"【신악한론】 한국은 ‘동아시아의 그리스’ 되나? 공무원 증원, 마구잡이 복지로 폭주하는 ..
    국군 창군 원로인 백선엽 예비역 대장이 향년 100세를 일기로 별세한 가운데 백 장군의 장례는 5일간 육군장으로 치러진다. 장지는 국립대전현충원으로 확정됐다. 11일 육군은 부고를 통해 이렇게 밝히며 영..
    "이제부터 후회스럽고 괴로울 것" 예고..정부는 별도 입장 안내 청와대까지 직접 나서 대북전단에 대한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지만, 북한은 오히려 '이미 늦었다'며 연일 대남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어 주..
    무장 강도에 피살…“살인마 찾아 대가 치르게” LA 울린 죽음아시아계 미국인 관련 잡지 코레암 저널이 흑인들의 요청으로 이뤄진 한인상점 주인 홍정복씨의 지역사회장 장례식을 다루며 그를 기리는 사진..
    “이제 감염자가 적어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곤란해졌다.”중국 상하이시의 의료전문가 그룹을 이끄는 장원훙(張文宏) 푸단대 부속병원 감염과 주임이 지난달 말 중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이미 ..
    선진국뿐 아니라 韓 영향력 미미한 중남미서도 러브콜콜롬비아, 대통령까지 나서 "공항운영 노하우 배우고파"지난달 29일 열린 한국과 콜롬비아 정부의 화상회의엔 하파엘 구아린 대통령실 국가안보보좌관(..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나흘째 500명 이상을 기록했다. NHK가 각 지자체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18일 일본에서 584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와 크루즈선 '다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