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정치·사회
    발표치는 1만4405명, 실제는 4만2000여명 사망
    이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사망자 통계를 허위로 발표한 사실이 들통났다고 영국 BBC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앞서 이란 보건부는 자국 내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만4405명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BBC가 익명의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한 이란 정부 ..
    “이제 감염자가 적어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곤란해졌다.”중국 상하이시의 의료전문가 그룹을 이끄는 장원훙(張文宏) 푸단대 부속병원 감염과 주임이 지난달 말 중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이미 ..
    선진국뿐 아니라 韓 영향력 미미한 중남미서도 러브콜콜롬비아, 대통령까지 나서 "공항운영 노하우 배우고파"지난달 29일 열린 한국과 콜롬비아 정부의 화상회의엔 하파엘 구아린 대통령실 국가안보보좌관(..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나흘째 500명 이상을 기록했다. NHK가 각 지자체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18일 일본에서 584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와 크루즈선 '다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2019년 12월1일 중국 우한에서 첫 발견되었고 평화로운 지구를 혼란케 하고 있다. 120여 일이 지난 현재까지 전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국가들이 너..
    정부가 16일 소득 하위 70% 이하 1478만가구에 가구당 최대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7조6천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편성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이 이날 ‘전국민 지급’을 ..
    코로나19는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에서 원인불명의 폐렴이 집단 발병하면서 시작됐다. 초기에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호흡기 전염병으로만 알려졌으나, 세계보건기구(WHO)는 1월 9일..
    비정부기구(NGO), (사)국제청소년연합(IYF)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중남미 4개국(온두라스, 볼리비아, 파라과이, 코스타리카) 대통령 면담 및 마인드교육 성과보..
    비정부기구(NGO) 국제청소년연합(IYF,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의 박옥수 설립자 와 관계자들은 지난 2월 3일(월)부터 2월 13일(목)까지 온두라스, 볼리비아, 파라과이, 코스 타리카를 방문, 현..
    남중국해와 대만해협 등 바다에서 미국과 군사적으로 첨예하게 대립하는 중국이 '바다의 킬러 로봇'으로 불리는 무인 전투선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8일 중국 군..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관련한 국민 아이디어를 검토하는 기술 자문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술 자문단에는 녹색기술센터, ..
    ○ 12월 7일 환경운동연합은 우원식, 이상돈, 이정미 의원에게 ‘20대 국회 환경의원 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20대 국회 전반의 활동에서 환경적 기여를 인정받아 20대 국회 환경의원..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린 28일 야권은 서울 다른 도심이나 경남, 충청, 강원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파면을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대구로 향..
    한겨레신문 기자 31명이 문재인 정권을 일방적으로 비호해온 사측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가히 내용이 충격적이다. 31명의 기자 연명으로 발표한 이 성명서에서 기자들은 ▶조국후보자 비판기사가 ..
    러시아 정부가 국방부에 공식 전문을 보내 러시아 군용기의 한국 영공 침범을 공식 부인했다. 주(駐)러시아 무관부는 23일 "오히려 한국군이 비행향로를 방해하고 비전문적인 비행을 하는 등 자국군용기 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