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HOME > 환경뉴스 > 종교·문화
    반원국 장로도 원로장로 추대, "남은인생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갈 것"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성현교회는 지난 20일 ‘김선규 목사 원로목사 추대 및 성역 42주년 감사 예배’와 반원국 원로장로 추대식을 거행했다.이날 김선규 목사는 "예수믿고 구원받아 천국 백성이 된 것도 감사한데 하나님께서는 나를 목회자로 불러주셨고 교회를..
    “슬픔과 절망을 이기신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과 절망 속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쁜소식선교회 박옥수 목사가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발표했다.박옥수 목..
    모두가 힘든 성탄의 계절, 겨울을 보내고 있다. 그럼에도 거리에는 크리스마스트리가 등장했고, 구세군 자선냄비의 종소리도 울린다. 하지만 사랑의 온도계는 좀처럼 올라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그리스도..
    예장합동(소강석 목사) 총회 실행위원회는 11월 19일 서울 강남 라움에서 105회기 제1차 회의를 열고 총회 교역자최저생활기금 사용을 논의했다. 현재 총회 내에는 관련 기금 40억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사회정책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와 한국교회법학회가 주최하고, 한국교회종교인과세공동TF가 주관한 '위드코로나 2020년 결산 및 2021년 계획을 위한 한국교회 재정세미나'가 ..
    '투머로우(Tomorrow)'는 뉴 노멀 시대의 달라진 일상속에서 ‘언택트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 이란 주제로 지난 6일 10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국내외 종교부 언론인들이 온라인과..
    15년 전 예장합동과 예장개혁의 교단합동 감격이 다시금 재현됐다. 지난 29일 서울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합동·개혁 교단합동 15주년을 기념하는 감사예배는 이처럼 분열했던 교단이 한국교회..
    예장 합동 제105회 총회장 소강석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24일 오후 2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소재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3층 프라미스홀에서 개최됐다.총회 서기 김한성 목사 사회로..
    예장 합동 총회 중서울노회 소속,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소재 신용산교회(담임 오원석 목사)가 지난 24일 오후 2시 관계자 및 성도와 내빈 등이 동교회 본당 은혜채플에 다수(코로나 방역준수) 모여 새성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가 법원에 의한 직무정지가처분으로 직무대행 체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기총 소속 교단장 및 단체장들이 임시총회를 위한 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30여(참석..
    신천지를 비롯 많은 이단들이 기성교회에 침투해 포도원을 허는 여우처럼 속수무책 피해를 당하고 있는 이 때, 이흥선 교수에 의해 집필된 "신천지 어떤 곳인가?" 출판 감사 예배가 지난 29일 오후4시 인천..
    94개국 기독교지도자들이 교파를 초월해 현대 사회와 교회의 회복을 위해 모인다.오는 25일(목)부터 3일간, 전 세계 기독교 목회자들의 교류의 장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대표적인 기..
    지성찬시조시인은 대할 때마다 순수한 어린이 같은 마음의 소유자라는 것을 느끼게 하는 아름답게 살아가는 시인이다. 시조시인으로도 유명하지만 아름다운 산문도 많이 쓰는데 지성찬시인의 산문 “깨끗한..
    코로나19로 인해 기독교 역사상 전례 없는 방식으로 94개국이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성경세미나’가 열려, 말씀에 목말라 있던 각국 기독교인들이 위로와 희망을 얻고 위기 극복을 위해 기도했다. 한국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12일(일), 부활절을 맞아 한국 교회가 함께 하는 부활절 ‘온라인 예배’가 열렸다.한국기독교연합(KCA)이 주최하고 기쁜소식선교회가..
    총신대 실천목회연구에서는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 당해 2월부터 "종교개혁 포럼"을 시작으로 8월에는 제2회 "복음주의 포럼" 다음해인 2018년 2월엔 "십자가 인텐시브 컨퍼런스"를 개최 했으며, 6월에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