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광명시-경산시,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MOU

    - 광명동굴에서 비노캐슬 와인 등 경산지역 특산품 판매 및 홍보

    편집국|2017-12-1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7광명동굴에서 경북 경산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7일 광명동굴에서 경북 경산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시는 비노캐슬 와인 등 경산시의 지역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하는 것은 물론, 문화·관광사업의 기술 및 경험을 공유하고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광명시는 이로써 전국 42개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광명동굴을 통해 200여 종에 이르는 한국와인을 비롯해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도시와 농촌 간 상생과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춘표 광명시 부시장은 협약식에서 “오늘날은 국가나 광역자치단체보다 기초자치단체 간의 협력과 상생 노력이 더욱 중요해진 시대”라며 “양 시가 정책·정보를 공유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김호진 경산시 부시장은 “버려진 폐광을 훌륭한 문화관광자원으로 변모시킨 광명시와 작지만 젊고 강한 도시 경산시가 서로 협력해 문화·관광 및 산업의 동반자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경북 경산시는 대추와 묘목이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특산물이며, 주요관광지로 경산팔공산갓바위, 주요축제로 경산자인단오제와 갓바위축제가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stv.kr/atc/view.asp?P_Index=1659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한국환경방송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stv.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