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방송

공지사항더보기

    인천 남동구, 일자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편집국|2013-09-0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인천 남동구, 일자리 경진대회 ‘최우수상’3년 연속 수상 쾌거 달성 
    ▲ 인천 남동구, 일자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가 지난 9월4일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한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남동구는 지난해의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최우수 기관 수상을 비롯해 전국 자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2011년 우수상, 2012년, 2013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진대회에 구는 지역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의 일환으로, 남동인더스파크 산업 고도화와 연계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청년&신성장 제조산업, U(th)턴 프로젝트’사업으로 참가했다.

    지난 8월 1차 심사를 거쳐, 이 날 경진대회에서 배진교 구청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시행, 그 간의 일자리 발굴 경위와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의 강한 의지를 피력함으로써, 심사항목 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진교 구청장은 “기업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구민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장과 수요자 중심의 구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상반기 인천고용센터, 인천기술인력개발센터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남동인더스파크 인력수급 현황과 기업체 애로사항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사업은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용률 70% 견인을 위한 남동인더스파크의 신성장 산업화 촉진과 청년이 희망하는 일자리 창출 목표로 하고 있어 향후 그 귀추가 주목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stv.kr/atc/view.asp?P_Index=314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tv91@hanmail.net)

    한국환경방송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stv.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