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환경관리 모범 운영, 지도점검 면제 및 자금 우선 지원 등 인센티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대기, 폐수, 소음진동, 악취, 유독물, 폐기물 등 환경오염배출시설 등에 대한 환경관리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12월 16일 17시 시청에서 지정패를 수여했다.

올해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CJ제일제당(주) 인천3공장(중구), 솔베이실리카코리아(주)(남구), ㈜미래엔인천에너지·㈜남동서해도금·유진기업(주)(이상 남동구), ㈜진흥주물(서구) 등 모두 6개소이며, 환경관리 실태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선정됐다.

환경관리 우수기업 선정사업은 인천 소재 기업의 자율환경관리를 유도해 환경관리 모범 업체로 육성하고, 시와 기업간의 파트너쉽을 통한 환경행정을 구현하고자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두 16개소가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환경관리 우수기업은 등급에 따라 자율적인 환경관리를 유도해 1년 내지 3년간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면제받게 되고, 환경시설 개선자금을 우선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에서 원할 경우 전문가 등에 의한 환경시설 기술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을 줄이고 모범적으로 환경관리를 잘하고 있는 업체를 적극 발굴해 행정기관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관리 우수기업」을 최대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17 16:16: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