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준 수원부시장, 생물다양성 현황 비전발표 - ‘더반 서약 서명식’에서 생물다양성 증진 노력 표명
  • 기사등록 2015-04-13 12:39:57
기사수정
2015 이클레이 세계총회.수원시는 지난 12일, 이클레이(ICLEI)와 서울특별시가 주관하는 ‘2015 이클레이 세계총회’에서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개최된 ‘도시의 자연포럼-더반 서약 서명식’에 참석했다.

‘도시의 자연 포럼–더반 서약 서명식’은 우리나라 지방정부의 생물다양성 협약 이행과 생물다양성 보전과 증진을 위한 실천적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지방정부의 생물다양성정책 수립을 위한 실질적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이날 더반서약 서명식에 참석해 수원시 생물다양성 정책 현황과 비전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어 더반 서약에 서명함으로써 향후 생물다양성 협약 이행과 생물다양성 보전과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국제사회에 알렸다.

‘더반서약(Durban Commitment)’은 지방정부가 해당 지역의 생물다양성을 보호․증진․향상 시킬 것을 다짐하는 서약으로 지금까지 세계 41개 지방정부가 서명에 참여했으며, 이번 서명식에서 수원시, 안산시, 김포시, 인제군 그리고 남아공 ‘넬슨 만델라 베이’도 더반 서약에 함께 서명했다.

한편, 수원시는 △자연환경 조사와 모니터링, △지역특수성을 고려한 자연자원의 보전과 복원, △민・관 거버넌스 협력체계 구축 등 생물다양성 증진과 보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13 12:39: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