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종성 회장, 친환경 대체연료 부문 대상 수상 - 제19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
  • 기사등록 2018-09-29 23:19:38
기사수정
고종성 (주)녹색그린에너지 회장

(주)녹색그린에너지 고종성 회장(사진)이 지난 9월 28일 금요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9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대체연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종성 회장은 요즘 쓰레기 대란으로 말미암아 쓰레기 처리에 관심이 크게 늘어나는 시점에 쓰레기 등을 재활용하고, 바이오매스를 이용한 펠릿 제조 방법 및 제조장치를 개발하여 음식물 쓰레기, 생활쓰레기 등 인분, 축분, 슬러지 등을 건조하고 톱밥, 폐유, 석탄 등을 배합, 가공하여 압축된 물질을 촉매제로 코팅하여 양질의 펠릿 연료를 만들어내는 바이오매스 장치로 쓰레기의 매립량과 소각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친환경 대체연료를 생산하여 쓰레기문제 해소와 환경보호에 대안을 제시하여 공해 방지 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현재 전국적으로 가동되고 있는 수많은 지역난방용 열병합발전소와 비닐하우스 온열등 주 원료로 공급될 수 있어, 기존의 화석연료인 석탄, 석유보다 공해배출량이 90% 감소할 수 있으므로 탄소배출량 또한 현저히 줄일 수 있어, 국제협약으로 시행중인 '탄소배출거래제'에도 높은 기여도가 예상된다. 특히나 공해배출 쓰레기를 무공해로 처리 할 수 있어 일석 삼조의 획기적인 개발품으로 향후 사업성에도 높은 경제효과가 기대된다.



이 시상식은 종합시사주간신문인 '연합매일신문',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 한국소비자권리증진연대포럼 등이 주관했다.



‘대한민국 의정 대상’선정은 지난 국회에서 탁월한 의정활동과 지자체 의정활동 등으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국회의원과 지자체 의원 가운데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인물을 중심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은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한국소비자권리증진연대포럼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소비자 선호 브랜드를 선정, 검증하는 절차를 거쳐 선정돼 각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브랜드 대상 선정은 마케팅과 자금력에서 우월한 대기업과 유명 브랜드를 제외하고 중소기업과 단체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수 백 명의 축하객과 각계 저명인사들의 인사와 축하로 후끈 달아올랐다. ‘대한민국 의정 대상’안양시의 정맹숙 의원과 수상자들은 수상 소감과 앞으로 국민들을 위한 정치를 펼치겠다고 밝혀서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안종욱 기자]




의정대상 수상장자(죄측)와 함께 기념촬영.
수상자들 단체 기념 촬영.
참석한 축하객들과 함께 기념촬영.
취재후 안종욱 신방협 사무국장(본방기자. 좌측)과 기념촬영.
덧붙이는 글

[안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쓰레기로 친환경 대체연료 제조 '바이오매스' 세계적 특허 개발
(주)녹색그린에너지 고종성 개발자, 세계 특허 5개 보유
(http://kestv.kr/atc/view.asp?P_Index=1801) 2018.9.14.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29 23:19: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