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세계 환경의 날, 에코맘코리아와 뿌까 함께 ‘에코해뿌까!’ - 에코맘코리아, 2021 세계 환경의 날 에코앰배서더 ‘뿌까’ 위촉
  • 기사등록 2021-06-07 01:59:40
기사수정


에코 앰베서더 위촉(좌측부터 ㈔에코맘코리아 대표 하지원, 에코뿌까) /사진=에코맘코리아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는 환경의 날 주간을 맞아 ㈜부즈(대표 김부경)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기 캐릭터 뿌까를 ㈔에코맘코리아의 에코앰배서더로 위촉해 ‘에코해뿌까!’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김부경 ㈜부즈 대표는 “평소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아 뿌까 에니메이션에도 건강한 음식을 소재로 했다. 빌려쓰는 지구를 위해 사람을 키우고,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습관을 널리 알리는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하게 되어 기대되며, 이번에 에코맘코리아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된 ‘에코뿌까’ 캐릭터가 환경에 관한 다양한 실천을 세계에 친근하게 알리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는 “뿌까가 미래세대와의 소통에 생동감을 더해주게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SNS, 캠페인 등 다양한 소통 창구로 대중에게 친근하게 생활 속 환경 이슈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2000년 초반 ㈜부즈의 대표 김부경에 의해 개발된 뿌까는 ‘2021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5년 연속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선호도 1위를 지키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다. 월트디즈니, 워너브라더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전세계에 진출한 국내 첫 한류 캐릭터이기도 하고 현재 뿌까의 신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이며 공식 해외 유튜브는 다양한 연령층의 해외 구독자 110만명의 팬층을 갖고 있다.

㈔에코맘코리아는 2009년 시작해 유엔환경계획(UNEP)과 양해각서를 맺고 청소년환경교육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NGO로 UN청소년환경총회, 글로벌에코리더, 빌려쓰는 지구스쿨,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경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기업의 ESG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캠페인 등을 함께하고, 미세먼지, 화학물질 등에 관한 국민제안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7 01:59: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