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03주년 3.1절 기념식 및 평화메달 수여식 - 전 국사편찬위원장 이만열 교수 특별강연 - 이만열, 김원기, 장 상, 김상근, 김홍국, 시토이조, 조봉환 부부, 평화메달 수여 - 김태연(미스트롯 가수)양 홍보대사 위촉
  • 기사등록 2022-03-01 02:32:52
기사수정


                                                  행사장 전경.


<국회재단법인>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 이하 기념재단)주최로 지난 2월 28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보르도홀(B1) 홀에서 (재)한민족평화나눔재단과 한일기독의원연맹이 주관하고 대한민국국회, 대한민국헌정회, (주)하림, (주)케이세웅, (주)아이투엘건설, (주)서희건설 후원으로 개최했다. 

 

기념재단은 “매년 국회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해 오던 것을 코로나19 팬데믹 관계로 국회에서 진행하지 못하고 강남소재 호텔에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3차 추가 접종자 중심으로 60여 명의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기념사를 전하는 김영진 이사장.


이날 기념식은 장헌일(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의 사회로 김창준(전 미연방하원3선의원)상임고문의 개회선언에 이어 김영진(전, 농림부장관, 5선 국회의원)기념재단 이사장의 기념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박병석 국회의장의 영상송출 격려사와 장상(전, 국무총리서리), 김상근(전, KBS 이사장), 황우여(전, 사회부총리), 김희선(W-KICA공동회장)의 격려사로 이어졌으며, 이어서 국사편찬위원장을 역임한 숙명여자대학교 명예교수 이만열 교수가 3.1운동에 관련된 특별강연을 했다.


                              격려사를 전하는 황우여 전,사회부총리.


                        특별강연하는 숙명여자대학교 명예교수 이만열 교수


이어 평화 메달 수여식은 이만열, 김원기, 장 상, 김상근, 김홍국, 시토이조(필리핀 코르도바시장), 조봉환(필리핀 세부한인회장) 부부에게 김영진(기념재단 이사장), 황우여(기념재단 상임고문), 김희선(W-KICA 공동회장) 등 3인이 시상했다. 또 2020년에 준비된 위촉식을 코로나19 관계로 진행되지 못하였던 김태연(기념재단 홍보대사, 미스트롯 가수)양에게 홍보대사 위촉식도 진행, 위촉패를 전달했다


                        메달 수여후 기념촬영하는 장 상 전,국무총리 서리. 


유진현(기념재단 공동회장)의 감사 인사와 함께 출연자 전원과 참여자 전원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 합창을 생략 간단한 구호로 대신 마치고, 기념 촬영 및 폐회를 했다.


김영진 기념재단 이사장은“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많은 일상이 순탄하지 못한 환경이지만 우리 대한민국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나라로 발전하게 되었다”면서 “우리에게는 인내하는 마음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선조로부터 물려받았다”고 강조했다.

 

           김태연(미스트롯 가수)에게 기념재단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다.


그러면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마다 민족이 하나 되어 자유와 정의를 위해 올곧게 살아왔으며, 그 정신이 동학혁명, 3.1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촛불혁명으로 이어졌다”며 “5.18은 유네스코에 등재되었고, 4.19혁명과 동학혁명은 유네스코에 등재 신청을 해 놓은 상태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제 남은 일제 36년 억압통치 아래에서도 비폭력으로 일구어낸 자랑스런 3.1운동을 이제는 세계가 부러워하는 계승세대의 자녀들이 어깨를 활짝 펴고 지구촌에서 떳떳하게 앞장설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하여 세계가 부러워하는 역사의 한 페이지를 함께 펼쳐나가자”고 말했다. 


                      행사 마친후 참석인 함께 기념촬영 하고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1 02:3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