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도시공사는 국민체력 100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 시범 운영한다

           /사진제공=화성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에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시범 운영하는 ‘국민 체력 100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U공사는 화성체력인증센터(화성국민체육센터 지하 1층)에서 시행하는 본 서비스가 9월 22일까지 운영된다고 밝혔다.

‘국민 체력 100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는 만 4~6세(48개월~83개월) 유아를 대상으로 신체 조성과 건강 체력 및 운동 체력에 관한 7가지 지표를 측정해 연령 대비 체력 수준을 평가·인증하는 것이다.

HU공사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사전 점검 후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 정식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화성체력인증센터는 올해 6월 관,내 국공립·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 참가 신청을 받았다.

지난 7월부터는 최종 선정된 관내 유치원 6곳 3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력 인증 요원 출장 및 체력 인증 센터 방문을 통해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U공사 윤인기 스포츠 사업 처장은 “이번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 시범 운영으로 향후 정식 도입될 ‘국민 체력 100 유아기 체력 인증 서비스’를 사전 홍보해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전 연령의 화성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체력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0 01:00: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