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진 장관 “탄소중립 주 정책··· 배출권 거래제 고도화” - “국제적 탈탄소화 흐름이 국가 경제 경쟁력을 좌우” - 유상할당 확대, 저탄소 기업이 시장서 유리하도록 개선할 것
  • 기사등록 2022-08-14 00:45:57
기사수정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제13차 국제 온실가스 콘퍼런스’에서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 추진 정책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기후변화는 우리 눈앞에 닥친 실제적 위기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11일 유럽, 미국, 콜롬비아 등 주요국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제13차 국제 온실가스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기후변화’에 대해 이와 같이 말했다.

한 장관은 전 세계적 기후위기 대응 행보에 대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며 유럽 연합의 탄소국경조정(CBAM), 미국의 기후정보공개 의무화 제도 등을 예시로 제시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한 장관은 지구촌의 탈탄소화 흐름이 ‘국가 경제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된 것’이라고 정의를 내렸다.

그는 “우리도 이러한 국제적인 움직임에 발맞춰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NDC(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했다”며 탄소중립의 이행에 “과학적 분석에 기반한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 장관은 온실가스 감축의 주요 정책으로 ‘배출권거래 제도 고도화’를 꼽았다.

그러면서 “유상할당 방식을 확대하고 탄소를 잘 줄이는 기업이 시장에서 유리하도록 방식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정부의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

한 장관은 이어서 “우리 기업의 기후대응 노력이 투자 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환경정보공개 제도를 세계 기준에 맞추겠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제이더블유(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에서 

            개최된 제13차 국제 온실가스 콘퍼런스 모습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4 00:45: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