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UN 환경기구(CTCN) 대표단, 상수도사업본부 맑은물연구소와 부평정수사업소 방문 - 믿고 마실 수 있는 '인천하늘수(水)' 벤치마킹 위해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선진기술력 견학
  • 기사등록 2022-10-04 02:13:38
기사수정


       UN 대표단이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부평 정수장에서 정수 공정을 견학하고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아시아·태평양 및 아프리카 지역 국가 지정기구(NED)의 15개국 대표 및 지원 인력 20명이 선진 수질 분석기법과 고도정수처리공정을 견학하기 위해 지난29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맑은물연구소와 부평정수사업소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UN 기후변화협약(UNFCCC) 기후기술센터·네트워크(CTCN)의 협력연락사무소(PALO)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광주과학기술원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이번 방문에서 대표단은 기후 변화로 인한 상수원수의 수질 변동과 각종 환경 관련 사고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의 발생이 우려되는 여건 속에서고도화된 선진 정수처리 기술 및 운영·유지관리 기법으로 안정적인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의 선진기술력을 견학했다.

또한 조원식 부평정수사업소 운영팀장의 처리공정 전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정수처리 과정에 대한 대표들의 이해를 높였고 이를 통해 고도화된 대한민국 물 산업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UN 환경기후 대표단은 고도의 분석기술력과 정수처리 기법을 직접 보고 배울 기회를 제공한 인천시 맑은물연구소와 부평정수사업소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을 지속 추진해 인천시 하늘수(水)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4 02:13: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