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공단-에너지공단, 탄소중립 맞손 - 건물·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과 기업 탄소중립 지원
  • 기사등록 2024-05-18 00:58:16
기사수정


    한국환경공단-한국에너지공단 온실가스감축 및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사진=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1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타워에서 한국에너지공단과 ‘온실가스감축 및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가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전환과 ESG경영 등의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환경·에너지 정보교류 ▷공공기관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건물·수송 부문 온실가스 감축 ▷기업 탄소중립 지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산 및 산업 육성 ▷ESG 관련 교류와 문화확산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환경공단은 업무협약을 통한 첫 과제로 자체적인 탄소중립 로드맵을 통해 준비 중인 지역환경본부의 제로에너지 빌딩 인증을 에너지공단과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감축인지예산제, 친환경 생태공장 구축과 수소에너지 전환사업 등 국가 탄소중립 실현 및 기업 이행지원을 위한 국가 핵심사업을 수행 중이다.

또한 공단 자체적인 탄소중립 로드맵을 설정하여 2040 넷제로 실현을 위한 5년 단위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건물·수송·생활실천 등 부문별 이행계획 수립하여 실행하고 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환경과 에너지 분야는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라며 “2050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동반자 관계로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8 00:58: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