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 DMZ 60년과 마주하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DMZ 60년을 맞아 ‘두개의 선(TWO LINES)’ 특별 사진전을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작년 2월 경기도와 독일연방 자연보전청(BfN)간 체결한 ‘한국 DMZ와 독일 그뤼네스반트(Grünes Band/구 동, 서독 접경) 보전과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지난 8월 출간된 한국 DMZ와 독일 그뤼네스반트의 과거, 현재, 미래를 세계적 사진거장들의 눈을 통해 재조명한 ‘TWO LINES(두 개의 선)’ 사진집에 수록된 한국 DMZ 대표사진 1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독립과 분단-전쟁과 DMZ-대립의 평행선-이데올로기와 휴머니즘-화해와 생명의 땅, DMZ’ 라는 주제를 가지고 스토리가 있는 사진전으로 구성되며 특수 제작한 목재 전시부스를 활용해 선보인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두개의 선(TWO LINES) 사진전은 DMZ 일원이 더 이상 ‘분단과 절망의 상징이 아닌 화해와 생명의 땅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DMZ일원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활용을 지원하는 유티시티인터내셔널과 ㈜삼천리의 기업 협찬으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2 09:49: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