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민들과 초등학생들에게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및 물 사랑 홍보경상남도 진주시는 UN이 제정한 제22회 『세계 물의 날(3. 22일)』을 맞이하여 3월 한 달을 물 사랑, 물 절약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는 행사기간으로 지정, 물의 소중함을 시민들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진주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물 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 그림 공모전은 2009년부터 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전 세계적으로 인구 증가와 수질 오염으로 심각해지는 물 부족 현상에 대해 초등학생들이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평소 잊고 지내던 물의 소중함에 대해 알게 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4년『세계 물의 날』그림 공모전은 아동기부터 물의 소중함에 대해 알고 생활 속에서 물 아껴 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자라나는 새싹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학년(4~6학년)부, 저학년(1~3학년)부로 나누어 실시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점(고․저학년 각 1점 표창장), 우수상 4점(고․저학년 각 2점 표창장), 장려상 6점(고․저학년 각 3점 표창장)을 최종 확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 그림 주제로는 생명을 위한 물, 강의 재탄생, 지구촌 물 부족의 극복, 삶의 근원으로의 강, 문화의 장으로의 강, 지속가능한 물과 지구의 미래 등이며, 출품 규격은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으로 일반도화지(8절 용지) 크기로서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과 작품 설명서(뒷면 A4용지 별도 첨부)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시 소재 초등학교의 협조를 구하여 2013. 3. 4일부터 3. 21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응모자가 직접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진주시에서는 이번 공모전의 우수 작품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물 사랑 실천과 홍보를 위해 시청 2층 상설 전시장에 전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6 13:47: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