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비점오염원 교육프로그램 전 색소폰 공연환경부,환경보전협회후원,지역주민, 자전거동호회원,게이트볼회원 등 60여명참석

그린피플중앙회는 "2016년 비점오염원저감 지역사회참여사업" 일환으로 왕숙천살리기 실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지역주민들을 대상,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왕숙천수변지역에 무단경작장소와 폐기물투기장소에 오염물질을 사전에 방지하기위하여 야생화식재 와 정화활동을 전개추진하여 왕숙천 비점오염원을 원천감량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비점오염원저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장소 왕숙천은 남양주시와 구리시 경계하천으로 왕숙천둔치에 조성되어 있는 체육시설장소에서 을지대학교 허윤행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왕숙천을 찾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왕숙천비점오염원원천감량화실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참여는 지역주민과 자전거동회회원, 게이트볼회원 약60명이 참석하여 왕숙천비점오염원 원천감량화실천교육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여 주민의식을 변화하는데 가시적인 효과를 보았으며 교육프로그램을 마치고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하여 교육의 필요성과 이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변화를 알수가 있었다.

앞으로 그린피플중앙회는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후원으로 실시하는 "2016년 비점오염원저감 지역사회참여사업을 추진하면서 왕숙천을 찾는 지역주민들대상으로 왕숙천비점오염원 저감대책을위한 홍보활동과 교육프로그램, 사업평가보고회를 통하여 물의중요성과 비점오염원 원천감량화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말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9 10:24: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