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필리핀 성금감사 포스터

필리핀 성금감사 포스터가 공개된 가운데 태극기가 빠져 있어 누리꾼의 비난을 사고 있다.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필리핀 측이 제작한 성금 감사 포스터가 공개됐다.

공개된 포스터 상단에는 "감사합니다.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고, 그 밑에는 두 손이 만나는 장면이 연출돼 있다.

필리핀 국기로 만들어진 손과 피해 복구를 지원한 각국의 국기를 조합한 손이 만나는 장면인 것.

하지만 여기에 태극기가 보이지 않아 의아함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최대 지원국인 미국 성조기도 알아볼수 없게 일부만 들어가 있으며, 400만 달러를 약속한 유럽 연합도 빠져있다.

필리핀 성금감사 포스터를 본 누리꾼들은 "필리핀 성금감사 포스터, 뭐 이렇게 만들었냐" "필리핀 성금감사 포스터, 태극기는 어디로 갔지?" "필리핀 성금감사 포스터, 김연아도 기부했는데 너무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 정부는 500만 달러(약 53억원)를, 삼성은 100만 달러를,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과 피겨 선수 김연아가 10만달러씩을 필리핀에 지원한 바 있으며, 각종 시민단체와 일반 국민들 차원의 성금 운동을 벌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5 13:48: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