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광주 보건환경연구원, 상생 발전 업무협약 -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 시험연구 등 상호 협력 - ‘시민의 안전과 건겅한 삶의 질 향상’ 공동 추진
  • 기사등록 2023-10-23 02:08:39
기사수정


          대구-광주 보건환경연구원 상호 협력 업무협약식 /사진제공=대구시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10월 20일(금) 원내 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과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 시험연구 기능 강화와 연구조사 사업의 정보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복실 대구보건환경연구원장과 김용환 광주보건환경연구원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건·환경·동물위생분야의 시험검사에 관한 정보 기술 평가의 상호교류 ▷조사 연구사업 등 학술 활동의 상호협력 및 자료공유 ▷첨단 분석장비의 공동 활용 및 분석 운용 기술 협조 ▷지역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 현안사항 논의 및 해결을 위한 토론회, 심포지엄, 세미나 등 학술행사 공동 개최를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구-광주 보건환경연구원이 소통과 신뢰를 기반으로 동반 발전하고, 조사·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교류 협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고복실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대구-광주 보건환경연구원 협약을 통해 상생발전의 기반 마련으로 협력 강화와 상호 정보 교류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3 02:08: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