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신구도심균형발전협의회' 발대식. - 시민의 힘을 모아. 시민이 주축이 되어. 시민의 권익을 수호하는 범시민단체.
  • 기사등록 2015-11-06 09:32:48
기사수정
인사말씀 전하는 이 진 회장."구도심의 밝은 미래를 여는 새로운 패러다임"

지난 10년간 인천시민의 90%가 살고 있는 구도심의 희생을 바탕으로 10%의 신도시는 눈부신 발전을 이뤄 인천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신도시와 구도심간의 양극화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구도심의 주거환경 노후화. 무너진 상권등 암울한 미래를 예고하고 있다.

신구도심균형발전협의회는 시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시민이 주축이 되어. 시민의 권익을 수호하는 범시민단체로 신도시에 집중된 정책과 예산을 구도심에 균형 전환시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구도심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정부와 지자체에 제시하고 요구하여 이행하게 만듦으로써 구도심의 밝은 미래를 열어 살기좋은 인천. 행복한 인천. 자랑스런 인천을 만들어 모든 시민의 차별없는 행복을 일구는 구도심의 희망이 될 것이다.

인천 신구도심균형발전협의회 발대식이 2015년 11월 5일(목) 오후 6시에 인천 남동구 간석동 소재 로얄호텔 대회의실에서 새누리당 최고위원 이인재 의원. 부평지역출신 새민련 문병호 의원등 여야 정치인. 시의회 의장. 구의회 의장. 구 단체장. 외에도 시구의원 그리고 많은 시민등 6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인기 개그맨 심현섭 선생의 사회로 1부 식전행사. 2부 신구도심균형발전협의회 발대식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식전행사는 40여분간  지역 인기 가수들의 열창으로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이어 2부 발대식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장종호 사무총장의 회장단 및 임원소개. 이 진 회장의 내빈소개. 회장 인사말.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진 회장은 "구도심의 발전 부진은 이지역 국회의원. 지자치 단체등 활동의 미진함과. 전국 각지역에서 이주한 시민들의 '외지인'이란 의식이 신구도심균형발전 저해화에 기인한바 크다. 5년이상 정착한 시민이면 이곳 인천이 내 고향이다. 이제 우리의 힘을 하나로 뭉쳐 우리 힘으로 정부와 지자체에 방안을 제시하고 요구하여 밝은 미래를 열어 가자"고 역설했다.

이인재 최고의원은 축사에서 "인천은 300만 인구 도시로 근대화 산업화 창구 역활을 해왔고. 지금은 인천공항. 인천항을 통하여 세계물자가 들어오고 나가는 응축된 국제물류 도시이다. 신구도심 불균형된 형태에서 향후 새로운 개발로 균형 발전시켜야 하는 책임은 유정복 시장이하 시에 책임이 있고. 또 시의회. 구청장들. 구의회 의원들의 책임이 크다. 균형 발전을 위하여 예산을 편성하고 투자하는 방안을 진행할시 합리적인 재정배분 이 되도록 동'시민단체가 협조하고 감시하고 제안하여 교육. 문화. 복지. 경제. 상권등 신구도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고 했다.            (kestv.han)

-------------------------------------------------------------------------------

신구도심균형발전협의회 임원 명단.

- 회   장: 이  진. - 고문: 김기남. 박만순. - 자문위원: 문광석. 조경숙. 최상길.
- 부회장: 이상욱. 황철환. 박형수. - 사무총장: 장종호. - 사무부총장: 이현민.

- 남구지회 회장: 변문환. 부회장: 윤석근. 사무국장: 임노순.
- 중구지회 회장: 박경우. 부회장: 허기환. 사무국장: 유경선.
- 서구지회 회장: 백임현. 고   문: 안원희. 사무국장: 여만수.
- 남동지회 회장: 김석우. 고   문: 전익수. 사무국장: 홍태호.
- 연수지회 회장: 박정현. 부회장: 이종민. 사무국장: 박완순.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1-06 09:32: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