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북·여야·계층간 갈등의 장벽을 녹여주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회장 김명규 장로)가 7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 황우여 국회조찬기도회장 등 국내외 교계 지도자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나라’라는 주제로 열린 조찬기도회에서 참석자들은 대통령과 국가 발전, 경제부흥과 민족화합, 한반도와 세계 평화를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 황우여 회장의 개회로 시작된 조찬기도회는 성경봉독, 특별찬양, 설교, 특별기도, 찬양,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박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대통령 후보였을 때 국가조찬기도회 헌신예배에 참석한 기억이 난다”며 “당시 나라의 미래를 걱정하며 한마음으로 기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는 우리나라의 미래에 큰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새 정부가 나라와 국민 행복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기도해 주시고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영훈 담임목사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란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은 오직 정의를 행하고 하나님 앞에 의롭게, 바르게 사는 삶”이라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특별기도에서 “남북간, 동서간, 계층간, 여야간에 쌓인 두터운 갈등의 장벽을 주님의 사랑으로 녹여내 달라”고 간구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3-07 19:41: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