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 수변축제역곡천 주변서 ‘물길따라 걷는 에코힐링’축제
역곡천 걷기, 물고기 방생, 먹이주기 등 진행

부천에서 첫 수변축제가 열린다.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역곡3동은 역곡천을 활용한‘물길따라 걷는 에코힐링’축제를 오는 28일 남부수자원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이 축제는 역곡천 주변의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길을 걸으며 가족과 함께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로 준비됐다.

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는 지난 4월 ‘물길따라 걷는 에코힐링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그리고 축제를 위한 준비 행사로 ‘역곡천 꽃씨 뿌리기’, ‘역곡천 걷기’, ‘보물지도 그리기’, ‘역곡천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지역주민과 함께 4월부터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축제 당일인 28일에는 역곡천 일대에 다양한 전시와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우선 오전 10시30분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역곡천 걷기대회 행사가 열린다.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을 출발해 역곡5교 →역곡3교 →역곡7교를 돌아오는 코스로 역곡천을 따라 아름답게 꾸민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길을 걷는다.

이어 11시 30분 개막식에는 지난 7일 역곡천에서 실시한 역곡천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다. 이어 부천예총에서 준비한 수준높은 문화 공연과 지역 주민들의 신나는 공연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어린이를 위한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우선 역곡3교부터 7교 사이에서는 물고기 방생과 먹이주기 체험이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방생할 물고기와 먹이는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준비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역곡천에 EM 흙공 투척 행사도 열린다. 미리 EM을 넣어 만든 공 모양의 흙공에 맑은 역곡천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던지는 행사이다. 이외에도 바람개비와 연 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과 역곡천 그림 그리기 대회 그림전시도 함께 한다.

이번 축제를 준비한 역곡3동축제추진위원회 전준배 위원장은 “우리 지역에 맞는축제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며 “올해 역곡천 수변축제가 성공적인 첫 발을 디딜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코스모스가 가을바람에 한들한들 춤을 추는 역곡천은 지금 최고의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고 있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 나들이 장소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이번 주말에 역곡천에서 힐링 한 번 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물길따라 걷는 에코힐링’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역곡3동동주민센터(032-625-6742 또는 트위터 @bc-yk3dong)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9-26 05:52: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