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10회 세게불꽃축제7시30분부터 2시간동안 4개국의 불꽃쇼 펼쳐져
5시~10시까지 여의동로 양방향 모든 차로 통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올해도 여의도 하늘에 불꽃쇼를 선사할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오는 10월5일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013 서울 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찾는 한국의 대표축제로 한화그룹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불꽃축제는 한국, 캐나다, 일본, 프랑스 4개국에서 참가해 원효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에서 화려한 불꽃으로 가을 밤하늘에 수놓을 예정이다.

이날 불꽃쇼는 오후 7시부터 두 시간동안 진행되며, 탁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불꽃쇼를 선사 할 예정이다.

특히 반경 5km 내외에서는 특집 라디오 생방송 프로그램(마포 FM 100.7㎒)과 스마트폰 어플(Podbbang)에서 나오는 음악과 함께 불꽃쇼를 더욱 감동 있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여의나루역 3번 출구 앞 계절광장에서는 1시부터 7시까지 이벤트 존을 운영해 태양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전시물, 불꽃축제 사진 전시, 관람객 소망 메시지 보드, 자가발전 자동차 레이싱 등 시민들이 참여해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당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 ~ 63빌딩 앞) 양방향 전차로의 교통이 통제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5호선 여의나루역, 여의도역, 마포역 뿐만 아니라 1호선 대방역과 신길역, 9호선 여의도역, 샛강역 등을 이용하면 행사장으로 갈 수 있으며 행사 후 안전사고 위험을 대비해 약 1시간동안 여의나루역이 일시 폐쇄된다.

조길형 구청장은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예상되는 대규모 축제인 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며 “행사장으로 오실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고, 기초 질서를 준수하는 높은 시민 의식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9-30 12:41: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