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도정밀(주) 부산물 소금 자원화사업 MOU 맺어

경기도 시흥시 스마트허브에 고염분의 폐수를 정제해 공업용 소금원료로 재활용 하는 생태산업단지(Eco Industrial Park, 이하 EIP) 자원순환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수도권EIP 총괄사업단과 국도정밀(주), (주)창우, (주)케이비엔텍은 지난 24일 시흥시 정왕동 소재 국도정밀(주)에서 시를 비롯한 사업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도정밀(주) 부산물 소금 자원화사업 양해각서’ 협약식을 개최하고 수도권 EIP 세부과제인 ‘증발농축에 의한 에폭시 제조공장 산업폐수의 부산물소금 회수 및 재활용 네트워크’의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했다.

본 세부과제는 지난 8월1일부터 2014년 7월31일까지 12개월 간 폐수 정제장치(증발농축)를 활용, 국도정밀(주)의 고염분 폐수를 정제해 인근의 화학약품 제조전문기업인 (주)창우의 공업용 소금 원료로 공급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업화를 위한 기술적, 경제적 타당성을 검증 하는 내용으로 수행될 계획이다.

본 과제를 통해 국도정밀(주)에서는 하루 150톤씩 발생되는 고염분(염분 25%)폐수를 10배 희석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일 1500톤의 공장폐수를 향후 9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창우에서는 공장폐수에서 회수된 염분을 정제해 다양한 소재의 원료로 재활용함으로써 공업용 소금 수입 대체효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과제의 경제적, 환경적 측면의 효과가 큰 만큼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시에서는 환경분야 인허가 사항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과 참여업체간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범위를 조정하고, 완성품인 고농도 소금을 친환경 제설제로 사용하기 위해 제품개발에 대한 부분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01 12:29: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