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물(시설물)관리를 위한 설명회 개최 - 사람은 건강진단!, 건물은 안전진단! - 시설물 붕괴로 더 이상 인명 피해는 없어야,,,생명안전 지킴이 모집
  • 기사등록 2023-08-08 18:28:14
기사수정


    LS지킴이연합회 박승주 회장이 설명을 하고 있다.


정원도시안전진단(주)와 LS지킴이 연합회는 지난 8월 8일 오전에 인천 미추홀구 인하로 소재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과 한국환경방송 사무실에서 환경단체 회원들을 상대로 건물관리 필요성에 관련 점검대상 및 점검시기 등과 관련 법령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LS지킴이연합회 박승주 회장이 주강사로 설명회를 주관하였으며, 박 회장은 "시설물 붕괴로 더 이상 인명피해는 없어야 한다. 현대 사회에서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발생, 지진 등 천재지변으로 인한 건물붕괴, 안전사고 등이 빈번하게 발생함으로 인하여 건물관리 분야의 법령 등 제반 규정이 강화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사고 발생 시 많은 손해가 발생되는 등 다중이용시설인 건물관리를 전문화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유지하여 법령 등에 위반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그러나 건물 관리나 건물주의 전문화와 지속적인 관리 등을 할 수 없는 실정으로 건물의 유지관리를 전문가가 소속된 연합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LS지킴이 연합회 박승주 회장


이어 박 회장은 "관리자의 자격요건은 당 연합회에서 소정의 교육을 필한 자로써 누구나 할 수 있으며, 특히 만 60세 이상자는 고령친화 일자리로 우대 하며, 시.구청 단위 지역별로 필요증원 될 때까지 모집하며, 이들 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고 했다.


박승주 회장은 지난 6월5일 당 연합에서 시행한 환경의 날 환경시상 행사시 건설안전 환경관리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인천시 공무원 재직시 건축법 질서 확립 공헌, 건축사 면허를 취득하여 45여년 간 설계 감리업무 수행,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계기로 건축물 안전관리 환경조성 안전진단전문기관을 등록 현재까지 해오고 있다. 


또한 인천시 안전점검 헬프미 위원으로 공공시설 안전 사고 예방 및 건설안전 환경 조성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LS(생명안전)지킴이 연합회를 설립하여 회원들과 함께 건설안전환경 조성에 지킴이 역할을 하는 등 다방면으로 건설안전 환경조성 기여에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리고 이날 설명회에는 박승주 회장과 함께 건설안전 환경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주)베스트안전 사장겸 한국건설안전협회 부회장을 역임한 한국방재협회 유길환 이사도 참석, 설명회를 함께 경청했다. 


     설명회가 계속되고 있다. 


접수처: 정원도시안전진단(주)  LS지킴이 연합회 

           T. 032-889-0675,  F. 032-562-0671.

           사무총장 백병국 (010-4571-0336)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8 18:28: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